카테고리 없음 2019. 12. 31. 11:08

미식축구선수 구영회 국적 아버지 어머니

사실 애틀랜타가 18년 경력의 베테랑 키커 맷 브라이언트와 결별하고 올해 10월 구영회와 새롭게 계약할 때만 해도 우려가 적지 않았단비다. 구영회가 이미 NFL에서 실패한 경험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부모님을 따라 초등학교 6학년 때 미국에 이민 간 구영회는 2017년 5월 로스앤젤레스 차저스 구단에 입단했지만 첫 시즌 4경기에 나와 6번의 필드골 시도 중 3번 성공에 그친 뒤 그해 10월 방출당했답니다. 구영회는 절치부심하며 NFL 재입성을 노렸습니다. 구영회는 방출 이후 전설적인 키커인 존 카니와 훈련하며 실력을 갈고닦았답니다. 카니는 NFL에서 1988년부터 2010년까지 활약한 레전드 키커랍니다.

구영회는 46세까지 NFL 무대에서 뛰며 산전수전을 다 겪은 카니로부터 노하우를 배우며 실력이 일취월장했답니다. 구영회는 2020년 2월 출범한 미국 신생 풋볼리그인 AAF(Alliance of American Football)에서 애틀랜타 레전드 소속으로 14번의 필드골 기회를 한 번도 놓치지 않고 모두 성공했답니다. AAF에서의 활약을 통해 달라진 기량을 입증한 구영회는 수많은 트라이아웃에 참가한 끝에 결국 애틀랜타와 계약에 성공하며 NFL 재입성의 꿈을 이뤘던 것입니다.

 

구영회는 다시 밟은 NFL 무대에서 실패를 반복하지 않았답니다. 구영회는 승부와 직결되는 필드골을 놓치는 법이 없었답니다. 뉴올리언스 세인츠와의 13주 차 경기에서는 절묘한 온사이드킥으로 전국적인 화제를 낳았습니다. 구영회는 뉴올리언스전에서 3번 연속 온사이드킥을 성공했던 것입니다. 한편 구영회 고향 출생지는 한국이며 미혼이기에 결혼 부인 아내는 사실이 아니죠. 학력 대학교는 조지아 서던 대학이랍니다.(구영회 프로필 경력 이력 누구)